VCT 2022 그랜드 파이널 분석 Loud Vs OpTic, Got Mental!

VCT 2022 분석 Loud VS OpTic

이것은 VCT 2022 Grand Final의 분석입니다. 시끄러운 광학. 2022년 9월 17일은 Loud가 OpTic을 3-1로 꺾고 챔피언이 되었기 때문에 역사적인 날이었습니다. 용감한 경쟁 토너먼트 2022 터키 이스탄불에서.

다시 본 후 작가는 Loud가 게임에서 이길 수 있도록 경기에 대한 자신의 분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유를 알고 싶습니까? 아래를 읽어보세요!

또한 읽기: Sova Valorant 사용 가이드, 초보자 필독!

VCT 2022 그랜드 파이널 분석 Loud Vs OpTic

VCT 2022 분석 Loud VS OpTic
VCT 2022 Loud VS OpTic 그랜드 파이널

Loud와 OpTic의 대결은 불가피하다. 이전에 상위 브래킷에 있던 Loud와 OpTic도 만나 그랜드 파이널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싸웠습니다.  

2-0의 점수로 Loud는 DRX를 만나기 위해 OpTic을 Lower Bracket으로 보냈습니다. 그러나 OpTic은 3-2의 점수로 그랜드 파이널에서 자리를 확보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VCT 2022 Grand Final에서 Loud와 OpTic의 만남이 6번째 만남이 됩니다! 그들은 토너먼트에서 그랜드 파이널에서 마지막으로 만났습니다. 레이캬비크 OpTic을 챔피언으로.

자, 더 이상 고민하지 않고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 1: 지도 상승

VCT 2022 분석 Loud VS OpTic
매치 게임 1 맵 상승 결과. 출처: 발로란트 인도네시아

팀 라인업:

광학

충돌: 소바

FNS : 킬조이

놀라운 : 전조

승리자 : 케이/오

예이 : 제트

 

시끄러운

아스파스 : 제트

Saadhak : 케이/오

적게 : 킬조이

팬더: 징조

사시: 소바

Loud는 주력 맵에서 공격자가 됩니다. 에이전트 선택 측면에서 양 팀은 듀얼리스트 1명, 컨트롤러 1명, 이니시에이터 2명, 센티넬 1명을 사용합니다. Killjoy는 잠재적인 센티넬인 것 같습니다.

두 팀은 공격자가 되었을 때 거의 동일한 전략, 즉 전략 1-4를 사용했습니다. 각 팀의 킬조이는 B가 수비수와 미드에서 계속 플레이하도록 하는 데 사용됩니다.

두 팀 모두 꽤 깔끔하게 경기를 펼쳤지만 경기 초반부터 중반까지 Loud가 집중하지 않는 것이 분명했습니다. Loud는 Flank에게 여러 번 맞았고 때때로 코너를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OpTic에는 자체 장점도 있습니다. Ascent는 시그니처 맵이 아니지만 좋은 라인업을 알고 있으며 아름다운 측면을 뽑을 수 있습니다. Kay/O Victor는 Frag/ment 스킬 라인업으로 Killjoy의 Ultimate를 파괴했습니다.

8-12의 점수로 우위를 점한 후 OpTic의 성능은 좋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여러 실수와 OpTic의 지나치게 공격적인 플레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OpTic이 저지른 최악의 실수는 전체 Loud 팀이 B를 보호하면서 B에 스파이크를 남긴 것입니다.  

OpTic의 부진한 실적은 야근에서도 느껴졌다. OpTic은 Loud의 플레이 방식을 따라잡으려고 노력했지만 Loud는 간신히 복귀하여 13-15점으로 Map Ascent에서 우승했습니다.

ca 또한: Valorant Ascent 맵 플레이를 위한 5가지 팁

게임 2: 맵 바인드

VCT 2022 분석 Loud VS OpTic
매치 게임 2 맵 바인드 결과. 출처: 발로란트 인도네시아

팀 라인업:

광학

충돌: 스카이

FNS : 독사

놀라운 : 유황

승리자 : 완전히 파괴하다

야호 : 변호사 사무실

 

시끄러운

아스파스 : 레이즈

사학 : 스카이

적게 : 독사

판카다 : 유황

사시 : 페이드

OpTic은 시그니처 맵인 Bind 맵을 선택했습니다. 경기 전, Loud 팀의 Sacy는 팀이 상당히 자신감이 넘쳤고 OpTic과의 경쟁을 목표로 맵에서 연습을 해왔다고 말했습니다.

Map Ascent에서 패배한 후 OpTic 팀의 Yay는 즉시 시그니처 에이전트인 Chamber를 사용했습니다. 모든 OpTic 및 Loud 팀 플레이어 중에서 Yay만이 그의 시그니처 영웅을 사용하여 가장 기다려집니다.

물론 위의 이유와는 별도로 OpTic은 두 번째 게임에서 점수를 균등화해야 합니다. 트릭은 자신이 좋아하는 지도에서 플레이하고 자신이 선택한 에이전트를 신뢰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게임 플레이에 매우 자신감이 있습니다.

에이전트 관점에서 Loud는 수익성이 가장 낮다고 생각합니다. 센티넬이 없기 때문에 Loud는 측면 공격에 취약하고 사이트를 확보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조건으로 인해 Loud가 자주 저장됩니다.

여러 라운드에서 볼 수 있듯이 Loud는 OpTic에 의해 타이밍을 놓치고 측면에 더 쉽게 맞고 항상 Loud의 움직임을 차단하는 Yay와 그의 챔버 에이전트에 의해 위협을 느끼는 것 같았습니다.

이러한 조건에서 OpTic은 Map Bind에서 13-6의 점수로 게임을 확보하고 점수를 1-1로 평준화했습니다.

이때 OpTic 팀의 모든 구성원에서 Yay가 OpTic 팀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이는 항상 OpTic 팀의 MVP였습니다.

또한 읽기: 2022년 Valorant Bind Map 플레이를 위한 팁과 요령

게임 3: Map Breeze

매치 게임 3 맵 브리즈 결과. 출처: 발로란트 인도네시아

팀 라인업:

광학

크래시 : 소바

FNS : 바이퍼

놀라운: Kay/O

빅터 : 제트

예이 : 챔버

 

시끄러운

아스파스 : 제트

Saadhak : 케이/오

더 적은 : 싸이퍼

판카다: 바이퍼

사시: 소바

Breeze는 가장 광범위한 맵입니다. 에이전트 측면에서 두 팀은 거의 동일한 에이전트를 사용합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OpTic.Yay with Chamber와 Loud.Less with Cypher에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이 두 에이전트는 이 크기의 맵에 정말 적합합니다. 특정 위치에서 명확하게 볼 수 있는 Spycam 능력이 있는 Tour de Force 및 Cypher와 함께 헤드헌터 능력이 있는 챔버.

시작하기 전에 Map Breeze가 Loud가 선호하는 맵임을 알아야 합니다. 따라서 Loud가 이 맵을 제어하는 팀인 것 같습니다.

게임 시작 시 OpTic은 5-0의 점수로 Loud를 능가했습니다. 작성자는 Loud의 게임이 깔끔하지 않고 여전히 측면 공격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Loud의 정신 상태가 아직 불안정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뒤쳐진 Loud는 타임 아웃을 요청합니다. 이번 타임아웃은 Loud에게 큰 의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그 후 Loud가 다시 불타올랐기 때문입니다.

Loud는 다시 일어서서 게임 플레이를 정리하고 14-16점으로 Map Breeze에서 승리했습니다. 이 게임의 요점은 Loud가 2-1이라는 것입니다.

이번 맵 매치에서 특히 평균 전투 점수가 120 미만인 Marved와 FNS에서 OpTic 팀의 성능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Loud 팀의 경우 전투 능력은 거의 동일했습니다.

또한 읽기: Breeze의 5대 용맹 요원!

지난 게임: 맵 헤이븐

매치 게임 4 맵 헤이븐 매치 분위기. 출처: 발로란트 인도네시아

팀 라인업:

광학

충돌: 페이드

FNS : 킬조이

놀라운 : 징조

승리자 : 불사조

예이 : 챔버

 

시끄러운

아스파스 : 레이즈

사닥: 위반

적게 : 챔버

팬더: 징조

사시 : 페이드

마지막 게임, 헤이븐. OpTic의 선택 지도는 상당히 복잡합니다. 세 개의 사이트를 갖는 것 외에도 고려해야 할 구석이 상당히 많습니다.

에이전트 측면에서 이번에는 OpTic.Yay가 에이전트를 변경하지 않은 유일한 플레이어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Chamber에 대해 상당히 편안합니다. 그와 경쟁하기 위해 Loud.Less도 Chamber를 선택했습니다.

게임 초반에 수비수라는 Loud의 사고방식이 이제 다시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OpTic이 점수를 능가할 기회를 주지 않습니다. 깔끔한 게임, 거의 완벽에 가까운 재시험 사이트에서 시작하여 Loud는 점점 더 강해지고 있으며 더 훈련되고 있습니다.

한편, OpTic 팀에서는 특히 Bottom Fraggers가 된 Crashies 및 FNS 플레이어에서 성능이 저하되기 시작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Yay도 Loud.Less의 챔버 스킬을 보고 조금 걱정스러운 표정을 짓습니다.

Loud는 확신을 가지고 Map Haven에서 12-5의 점수로 OpTic을 침묵시켰습니다. 그렇게 Loud는 2022 VCT(Valorant Competitive Tournament)에서 OpTic을 3-1점으로 물리치고 우승했습니다.

또한 읽기: Haven Map에서 Valorant를 플레이하기 위한 5가지 팁 A la Pro Player

전체 VCT 분석 결과 2022 Loud VS OpTic

VCT 2022 분석 Loud VS OpTic
Loud VCT 2022 수상작 출처: VCGamers.

큰 소리로 시작하십시오. 플레이어 측면에서 모든 플레이어는 다소 비슷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전투 점수 결과를 보면 Loud 플레이어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에이전트 사용을 보면 Loud가 매우 영리하고 하나의 에이전트에만 집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맵 바인드에서 요원 선택이 약간 불리하고 패배의 요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한편, OpTic에서는 모든 플레이어가 동일한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고 오르락내리락하는 경향이 있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예를 들어 처음에 Map Breeze에서 MVP가 되었지만 Map Haven이 6킬로 4위를 차지한 Cashies. 그 외에도 FNS는 실제로 좋은 라인업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팀원과 동등한 능력을 동반하지 않습니다.

그다지 흥미롭지 않은 것은 OpTic 팀의 Yay가 그의 팀의 "중추"인 것 같습니다. 그는 마침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지칠 때까지 혼자 있는 것을 잘한다. Yay의 성능 저하와 OpTic의 성능 저하가 동시에 발생했습니다.

이번 경기 결과로 볼 때 OpTic은 특히 FNS의 입장을 고려할 때 팀을 개편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이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Loud vs OpTic 간의 2022 VCT(Valorant Competition Tournament) 그랜드 파이널에 대한 저자의 분석입니다. Loud의 우승을 축하하고 OpTic을 위한 좋은 일을 계속 이어가세요.

수요를 충족하다 용기 포인트 다음을 통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브이씨마켓 ~에서 VCGamers 매력적인 프로모션을 받으세요.


Web-3, 게임 및 메타버스 기술의 세계에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습니까?

자, 아래에 이메일을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