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에서 PS4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법

PS5에서 PS4 게임을 플레이하세요.

이번에는 PS5에서 PS4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법을 리뷰해보겠습니다. 네, PS5에서 PS4를 플레이하는 것이 하나의 답입니다 소니 오늘날의 산업 표준을 충족합니다.

이전 시리즈부터 최신 시리즈까지 콘솔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한 이 기능을 하위 호환성이라고 합니다.

이 기능은 Sony에게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이전에 선보인 많은 콘솔에도 이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자, 지금 당장 이에 대한 보다 명확한 논의를 살펴보겠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PS 6 사양에 관한 소문이 곧 2027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현대 시대의 오래된 게임

레트로 게임
레트로 게임. 출처: 인스타그램

오늘날의 게임 산업은 다양한 이전 플랫폼 라인업에 대한 영향력을 놓을 수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네, 이제 게임 산업의 영광은 오래된 콘솔이나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습니다.

오래된 게임에도 자체 시장이 있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흔히 '복고'라고 불리는 이 고전적인 타이틀은 팬들의 마음 속에 특별하고 영원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많은 복고풍 게임이 여러 곳에서 다시 출시되는 경우도 드물지 않습니다. 콘솔 차세대. 이는 리마스터링, 리메이크, 재출시 등의 형태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대규모 PS5 업데이트로 이 콘솔이 더욱 매력적으로 변합니다!

리마스터 vs 리메이크 vs 재출시

물론 세 사람의 접근 방식은 매우 대조적이고 서로 다릅니다. 예를 들어 리마스터 게임은 오래된 게임 타이틀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게임입니다.

개발자는 게임을 최대한 유사하게 만들기 위해 돌아올 것입니다. 그들은 다양한 현대적 기능을 갖추는 것을 주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더 플레이하기 쉽게 만드는 것은 추가하는 것과 같습니다. DLC, 부활절 달걀, 소액 결제 및 기타.

이는 개발자가 오래된 게임을 단순히 "복원"하여 최신 콘솔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리메이크와는 다릅니다. 이는 그래픽, 성능 및 기타 기술적 접근성 범위로 제한됩니다.

한편, 재발매는 오래된 게임을 최신 콘솔로 되돌리려는 가장 최소한의 노력입니다.

개발자는 이전 게임만 가져와 다시 플레이할 수 있는 액세스 권한을 제공합니다.

이는 어떤 요소도 변경하지 않은 채 수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처음 출시되었을 때의 원본 버전과 매우 유사함). 이 개념은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을 나타내는 또 다른 이름이기도 합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PC에 PS3 에뮬레이터 및 게임을 설치하는 방법

업계 표준으로서의 하위 호환성

하위 호환성
하위 호환성. 출처: 인스타그램

위에서 저자가 언급했듯이 이 기능 자체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그 존재는 게임 콘솔이 아직 3세대였던 1985년부터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것 중 하나는 Sega의 SG-1000 Mark III(마스터 시스템) 콘솔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는 이전 게임인 SG-1000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의 유망한 잠재력을 볼 때 Sony가 관심을 갖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후속 콘솔에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을 내장했습니다.

이는 DVD 형식을 사용하는 PS2 콘솔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장치는 그 시대의 "혁명적인" 64비트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CD-ROM 기반 PS1 게임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후속작인 PS3에서도 계속되었습니다. 이 콘솔은 현재 추세(Blu-Ray)와 동일한 디스크 기술을 사용하고 이전 두 세대인 Vicigers의 게임도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차세대로 간주됩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PS4 라인업에 들어서면 더 이상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 기능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면 PS1~3의 게임을 PS4에서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PS2 카세트 DVD 형식, 인도네시아의 "Dynastic" 소니 콘솔

PS5에서 PS4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나요?

PS 스토어
PS 스토어. 출처: 인스타그램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비시저스! 팬층의 불만을 듣고 Sony는 마침내 최신 라인업에서 이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 기능을 복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PS5.

네, 모든 PS5 변형(슬림형과 오리지널 모두)은 PS4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는 Sony 자체의 다양한 차세대 타이틀이 이미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PlayStation Store에서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비시저스 PS5에서 PS4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관심이 있는 분은 PS Store로 직접 이동하세요. 마음에 드는 게임을 마음대로 선택해 보세요. 어렵지 않죠!

플레이 방법은 더욱 쉽습니다. PS5 디지털 전용 에디션의 경우 로그인한 PlayStation 계정에서 PS4 게임을 검색하면 됩니다.

PS4를 플레이할 때 해당 계정과 동일한 계정인지 확인하세요. 나중에 '게임 라이브러리' 메뉴에서 지금까지 플레이한 모든 PS4 게임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스크 에디션의 경우 PS4 BluRay 디스크를 삽입하기만 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업데이트가 많지는 않지만 업데이트가 있으면 바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여전히 플레이할 수 있는 2023년 최고의 PS 1 게임 5개

이상 PS5에서 PS4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에 대한 논의였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빠른 프로세스로 게임 요구 사항과 기타 디지털 제품을 충전하고 싶은 분들은 바로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VCGamers 마켓플레이스!


Web-3, 게임 및 메타버스 기술의 세계에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습니까?

자, 아래에 이메일을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