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IM이란 무엇이며 장점과 단점

에심

물리적인 SIM 카드에 익숙한 분들은 eSIM(임베디드 SIM 카드)이라는 새로운 기술의 등장에 대비하십시오.

그 이유는 이 비물리적 SIM이 인도네시아의 제공업체들에 의해 출시되기 시작했고, 아이폰 또한 이러한 유형의 SIM 카드를 사용하도록 전환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인도네시아 eSIM 기능이 포함된 HP 권장 사항, 즉시 구매하세요!

eSIM이란 무엇입니까?

에심
모뎀. 출처: 핀터레스트

그렇다면 eSIM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최근 많은 제조사들이 출시한 장점은 무엇일까요? 모든 대답을 하기 위해 다음 설명을 살펴보겠습니다!

eSIM은 물리적인 SIM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이 통신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폰에 내장된 칩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SIM을 사용하면 스마트폰 사용자가 먼저 카드를 변경하지 않고 다른 통신사의 SIM으로 변경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eSIM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 여러 운영자 프로필을 저장하고 통신사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현재 eSIM과 호환되는 여러 스마트폰 장치에는 iPhone 11 시리즈, 12 시리즈, 13 시리즈 및 14 시리즈가 포함됩니다. 그 외에도 일부 Android 스마트폰도 이와 같을 수 있습니다. 삼성 S22 및 S23 시리즈뿐만 아니라 화웨이 P40 시리즈.

또한 읽으십시오: 완전하고 쉬운 iPhone에서 eSIM을 활성화하는 방법

eSIM의 역사

이심 아이폰
아이폰. 출처: 핀터레스트

이 모든 것은 GSM 협회가 2003년에 원격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임베디드 SIM에 대한 표준을 발표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eSIM은 Apple이 일부 국가에서 iPhone 7 시리즈가 더 이상 물리적 SIM 카드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한 2016년에야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그것이 제공하는 많은 이점 때문에 그 사용이 증가했습니다.

그동안 전 세계 많은 통신 사업자들이 eSIM 제품을 출시하며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며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에 본격 나선다.

또한 읽으십시오: 최신 소문 Huawei Mate 50 Pro에 점보 배터리 장착

eSIM 사용의 장점

에심
예심. 출처: 핀터레스트

이전에 이점, 즉 제공되는 유연성을 언급했지만 이점은 그 뿐만이 아닙니다. 다음은 몇 가지 장점입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2023년에 사용해 볼 수 있는 인도네시아 eSIM 카드

유연성

내장된 SIM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SIM 카드를 먼저 입력하지 않고도 쉽게 통신 사업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휴대성

eSIM은 스마트폰의 휴대성을 높이고 사용자가 실제 SIM 카드를 휴대하지 않고도 어디서든 네트워크에 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원격 관리

eSIM을 사용하면 통신 사업자가 원격 또는 원격으로 서비스를 쉽게 제공할 수 있으므로 스마트폰의 활성화 프로세스 및 설정이 간소화됩니다.

비용 절감

비물리적 SIM의 존재를 통해 통신 사업자는 물리적 SIM 카드의 생산 프로세스 및 배포 비용을 줄이거나 절약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 용이성

eSIM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카드 활성화를 쉽게 처리할 수 있으므로 활성화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단축됩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인도네시아 최초의 eSIM Smartfren에 대해 알아보세요!

부족

SIM 카드
SIM 카드. 출처: Freepik.com

완벽한 기술은 없으며 이 기술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이러한 유형의 SIM으로 전환할 때 고려할 수 있는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나중에 단점을 발견해도 놀라지 않도록하십시오. 그러므로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몇 가지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인도네시아 eSIM 기능이 포함된 HP 권장 사항, 즉시 구매하세요!

구형 스마트폰과 호환되지 않음

이 유형의 SIM은 이미 이 기술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출시된 지 오래 된 스마트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먼저 새 스마트폰으로 갈아타는 것입니다.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이 SIM을 사용할 때 원격 액세스로 인한 개인 데이터의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가용성 부족

현재 eSIM은 여전히 희귀합니다. 이는 현재 인도네시아에 이 기술을 사용하는 통신 사업자가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eSIM에 대한 논의는 위의 설명에서 이 기술이 몇 가지 단점이 있지만 매우 유망한 기술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기술은 앞으로 더욱 발전하여 앞으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게임용 노트북 프로세서를 선택하는 방법, 참고하세요!

팔로우 정보 기술 및 가제트 VC 뉴스에서 자세히 알아보기!


Web-3, 게임 및 메타버스 기술의 세계에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습니까?

자, 아래에 이메일을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