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음성 인식 및 그 용도 알아보기

기계 학습 대 AI 대 딥 러닝

점점 더 발전하는 기술의 발전과 함께 매우 선견지명이 있고 인간의 작업을 더 쉽게 만드는 많은 신흥 기술이 있습니다. 현재 개발 중이며 인간을 더 쉽게 만드는 기술 중 하나는 AI 음성 인식입니다.

일상생활에서 현재 기기를 들고 있어도 음성인식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네, 가지고 계신 휴대폰에 음성 인식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AI는 사용하는 OS 유형에 따라 다르며, Android를 사용하는 경우 Google을 사용할 수 있고 iOS는 Sir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직 AI 음성인식에 대해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I 음성인식이란?

인공지능 음성인식
음성인식 사용 예시. 출처: freepik.com

음성 인식은 인간이 말한 명령을 수신, 해석, 이해 및 수행하는 기계 또는 프로그램의 기능입니다.

음성 인식은 인공 지능(AI)의 출현 이후 성장하고 인기를 얻고 있으며 Amazon의 Alexa 및 Apple의 Siri와 같은 Intelligence Assistant에 사용됩니다.

음성 인식은 자동 음성 인식(ASR)이라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음성 유형을 식별하고 구별할 수 있습니다. ASR은 사용자가 자신의 음성을 인식하도록 소프트웨어를 먼저 훈련시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읽으십시오:VPN 없이 안전하게 Google Singapore를 여는 방법

AI 음성 인식 작동 방식

인공지능 음성인식
음성 인식 작동 방식. 출처: freepik.com

컴퓨터의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려면 아날로그 오디오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해야 합니다. 이를 아날로그-디지털(A/D) 변환이라고 합니다. 

컴퓨터가 신호를 해독하려면 디지털 음절 데이터베이스와 이 데이터를 신호와 비교하는 빠른 프로세스가 있어야 합니다. 음성 패턴은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되고 프로그램이 시작될 때 메모리에 로드됩니다.

실제로 음성 인식 프로그램의 유효 어휘의 크기는 설치된 컴퓨터의 RAM 용량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음성 인식 시스템은 Hidden Markov 모델과 신경망이라는 두 가지 모델 중 하나를 통해 음성을 분석합니다. 

Hidden Markov 모델은 말을 음소로 분해합니다. 반복 신경망은 이전 단계의 출력을 사용하여 현재 단계의 입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작업 방식으로 음성 인식은 이제 Google Home 및 Amazon Echo와 같은 더 많은 모바일 장치에 도입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Google 번역 외에 최고의 영어-인도네시아어 음성 번역 사이트 12곳

AI 음성인식 활용

인공지능 음성인식
생활 속 음성인식 활용 사례. 출처: freepik.com

음성 인식의 사용은 AI, 기계 학습 및 소비자 수용이 성숙함에 따라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음성인식 활용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상 비서

Siri, Alexa 및 Google과 같은 가상 도우미는 모두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를 구현하여 사용자와 상호 작용합니다.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미리 알림을 설정하고, 인터넷을 검색하고, 음악을 재생하거나 날씨 또는 교통 정보를 공유하는 것과 같은 간단한 질문 및 요청에 응답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기기

사용자는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스마트 온도 조절기 및 스마트 스피커를 포함한 스마트 홈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현대 자동차의 블루투스 시스템은 음성 인식을 지원하여 운전자가 도로를 주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운전자는 음성 인식을 사용하여 "내 사무실에 전화해"와 같은 명령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Roblox에서 음성 채팅을 받는 방법

글쎄, 그것이 이번에 우리의 논의입니다. 다른 최신 기술 개발에 대한 최신 정보를 유지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VCGamers 뉴스.

좋아하는 게임을 충전하세요 VCGamers 마켓플레이스 지금 바로!!


Web-3, 게임 및 메타버스 기술의 세계에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습니까?

자, 아래에 이메일을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