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k and Darker가 Steam에서 제거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어둡고 어둡게

데모 버전을 통한 Dark and Darker 게임은 Steam 플랫폼에서 단기간에 성공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게임에는 Escape from Tarkov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PvPvE 던전 크롤링 장르가 있습니다. 이 장르에서 Dark and Darker는 지금까지 가장 독특한 게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완전히 출시되지 않았으며 이 게임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거나 Steam에서 삭제됩니다. 그 이유는 이 게임의 개발사인 아이언메이스가 넥슨으로부터 소송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 경우는 정확히 어떤가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려면 다음 설명을 살펴보겠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최신 2023 온라인 던전 파이터 클래스 목록

Nexon 고발로 인해 Steam에서 게임 Dark and Darker가 뽑혔습니다.

어둡고 어둡게
게임 플레이 어둡고 어둡게. 출처: 유튜브/IGN

이 사건은 Nexon이 Ironmace가 코드네임 P3로 작업하던 게임의 자산을 훔쳤다고 고발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고발은 P3를 작업하던 Nexon 팀의 여러 사람들이 Ironmace를 떠나고 합류했기 때문에 발생했습니다. 그 중 P3 프로젝트의 최주현 팀장도 합류했다. 

언뜻 보기에 P3의 게임은 1인칭 던전 크롤러 컨셉의 게임인 Dark and Darker와 같은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넥슨이 제기한 소송에서 이들은 게임 다크앤다커에서 아이언메이스가 사용한 게임 자산 중 일부를 넥슨에서 도난당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넥슨은 현재 개발 중인 P3와 동일한 이름을 가진 파일도 다수 발견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Ironmace가 P3에서 파일을 훔치지 않았다면 그렇게 빠른 시간에 게임을 개발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넥슨 법무팀은 결국 밸브를 통해 다크앤다커 게임을 스팀에서 철수시키기로 소송을 제기하기로 했다.

또한 읽으십시오: 5가지 최고의 Android 오프라인 RPG 게임, 정말 추천합니다!

넥슨의 비난에 대한 아이언메이스의 대응

어둡고 어둡게
성직자 캐릭터. 출처: 유튜브/IGN

이러한 비난에 대해 Ironmace는 Nexon이 제기한 비난은 근거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넥슨이 자신들이 만든 게임이 P3의 자산을 훔쳤다는 증거를 제시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Nexon의 모든 비난에 답변하기 위해 Ironmace는 Nexon에게 P3 파일을 법원에 보여달라고 요청했으며 Ironmace도 똑같이 할 것입니다. 

Ironmace는 또한 Unreal Marketplace에서 다양한 자산을 구매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런 다음 게임에서 사용하는 파일 이름에 대해 Ironmace는 게임 이름이 다른 게임에서 꽤 일반적으로 사용된다고 말했습니다.

이 거부로 인해 Ironmace는 Nexon에 제기한 소송을 철회하고 게임을 Steam에 다시 등록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PC판 로스트 저지먼트 리뷰, 신나는 RPG 게임 2023!

Dark and Darker 게임의 운명

어둡고 어둡게
여행자 및 상인 목록. 출처: 유튜브/IGN

당분간 이 게임은 이 문제가 해결책을 찾을 때까지 Steam에서 계속 다운될 것으로 보입니다. 

당초 이 게임은 2023년 4월 14일부터 2023년 4월 19일까지 공개 플레이 테스트를 받을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사건이 아직 진행 중인 것을 보면 이 계획이 실현될 가능성은 매우 적다. 

또한 읽으십시오: 2023년 최고의 RPG 게임 12개 추천

그래서 이번에는 Ironmace와 Nexon 사이에 진행 중인 분쟁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게임, 기술 및 가제트에 관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십시오. VCGamers 뉴스.

그리고 쉽고 빠르게 게임을 충전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VCGamers 마켓플레이스.


Web-3, 게임 및 메타버스 기술의 세계에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습니까?

자, 아래에 이메일을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