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들 부르는 휴대폰의 NFC 기능이죠!

휴대폰의 NFC 기능

에 대해 논의할 때 휴대전화 최신 릴리스에서는 NFC 기능이라는 용어를 자주 접하게 될 것입니다. 글쎄요, NFC가 무엇인지, 그 기능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아직 있을 수도 있습니다.

NFC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유사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하지만 NFC는 일상생활에서 더 많은 기능과 용도를 갖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휴대폰에서 NFC의 정의와 기능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무것? 아래 기사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또한 읽으십시오: 2023년 말까지 추천 스마트폰 가격은 500만~700만 달러

NFC의 정의

NFC는 Near Field Communication의 약어로, 최대 4cm의 가까운 거리에 있는 두 개의 전자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프로토콜입니다.

NFC는 Bluetooth 기능과 마찬가지로 한 장치에서 다른 장치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NFC는 두 대의 기기만 연결하면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어 전송 속도와 사용 효율성 면에서 장점이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NFC 기술은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에 걸쳐 개발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2010년 삼성 넥서스 S에 이 기능을 탑재한 최초의 전자제품 제조사가 됐다.

일상생활에서의 NFC 활용

NFC의 정의를 들어봤다면 이제 일상생활에서 NFC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거래 카드리스 및 전자화폐 잔액 확인

전자화폐 거래를 위한 NFC 기능
전자화폐 거래를 위한 NFC 기능입니다. 출처: Daily Reckoning/Youtube

NFC 기술이 적용된 휴대폰을 사용하면 어디에서나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고도 디지털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카드가 없는.

거래를 하기 전에 휴대폰에 연결된 직불카드나 신용카드의 잔액이 충분한지 확인하세요.

이 기능을 활성화한 다음 제공된 센서 기계에 휴대폰을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거래가 신속하게 처리됩니다.

디지털 거래 외에도 이 기능을 사용하여 TransJakarta 또는 통행료 카드의 E-Money 잔액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E-Money 카드 잔액이 부족할 경우 사용하기 전에 휴대폰으로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장치 간 파일 공유

장치 간 파일 공유
장치 간에 파일을 공유합니다. 출처: Daily Reckoning/Youtube

처음에 언급했듯이 NFC에는 Bluetooth와 유사한 기능, 즉 장치 간 데이터 전송 기능이 있습니다.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에는 사진,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및 전화 연락처가 포함됩니다. 케이블 없이 모든 작업이 완료됩니다!

최근에는 국내 음악 산업에서도 NFC 기능의 활용이 구현되고 있다. 실제 CD 앨범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Kihno 앨범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장치에서 NFC 기능을 활성화한 다음 Kihno를 휴대폰에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제 앨범의 노래를 휴대폰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충전 중 스마트폰

NFC로 휴대폰 충전하기
NFC로 휴대폰을 충전해보세요. 출처: Daily Reckoning/Youtube

아직 충분히 일반적이지는 않지만 NFC는 현재 휴대폰 충전을 위해 개발되고 있습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향후 몇 년 내에 이 기능을 곧 즐길 수 있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고 NFC만으로 충전이 가능한 휴대폰이 여러 가지 있다.

또한 읽으십시오: Snapdragon 888: 스마트폰 장점 및 권장 사항

NFC의 장점과 단점

아직도 NFC 기능이 일상생활에 적합한지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NFC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NFC의 장점

NFC의 장점
NFC의 장점. 출처: 심플쇼/유튜브

NFC의 첫 번째 장점은 일상생활에서의 활용 효율성이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더 이상 디지털 거래를 위해 카드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둘째, NFC는 보안이 철저해 사용자의 데이터 유출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하다고 평가된다.

NFC의 단점

NFC의 단점
NFC의 단점. 출처: 심플쇼/유튜브

위에서 언급한 장점 외에도 NFC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높은 가격이다.

가격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마트폰 NFC가 있는 것과 NFC가 없는 것은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기능을 얼마나 자주 사용할지 비교해야 합니다.

NFC 기능의 또 다른 약점은 두 기기를 직접 터치해야 하는 사용 방식이 매우 가깝다는 점이다.

또한 읽으십시오: 2023년 Android용 최고의 NFC 앱 5개

좋아하는 게임을 충전하고, 디지털 제품을 저렴하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을 찾고 계시다면, 방문해 보세요. VCGamers 마켓플레이스 지금!


Web-3, 게임 및 메타버스 기술의 세계에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습니까?

자, 아래에 이메일을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