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작성의 기초/소개

콘텐츠 작성 기본 사항

콘텐츠 작성과 카피라이팅의 차이점 

콘텐츠 작성과 카피라이팅을 구별하는 가장 중요한 점은 콘텐츠 작성 목적입니다.

콘텐츠 작성은 일반적으로 길고 자세한 기사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목표는 청중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한편, 카피라이팅은 일반적으로 짧은 글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것을 만드는 목적은 청중의 관심을 끌어 행동을 취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구매, 가입, 다운로드, 기부 등이 있습니다.

콘텐츠 작성과 카피라이팅을 구별하는 또 다른 방법은 콘텐츠가 게시되는 위치입니다. 

웹사이트/블로그에 게시된 기사를 발견했다면 그것이 콘텐츠 작성입니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서 태그라인 형태의 글을 발견했다면 그것은 카피라이팅 콘텐츠입니다.

콘텐츠 작가가 갖춰야 할 능력

콘텐츠 작가가 되기 위해 반드시 익혀야 할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글쓰기 능력

콘텐츠 작가가 되기 위해 꼭 갖춰야 할 기술은 글쓰기 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좋은 문법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명확한 문장 구조를 만들고, 구두점을 올바르게 사용합니다.

기본적인 기술 외에도 좋은 스토리텔링과 대상 독자의 페르소나에 맞는 글을 쓸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 연구 수행 전문가

콘텐츠 작성자는 기사 콘텐츠가 작성될 주제에 대한 연구를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추후에 제작되는 콘텐츠가 허위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정보에서 나온 것이 아니고, 유효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가 되도록 연구가 진행됩니다. 

나중에 게시될 콘텐츠의 품질에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청중은 자신이 방문하는 웹사이트/블로그에 대해 더 많은 신뢰를 갖게 될 것입니다.

  • 대상 고객 이해

콘텐츠 작성에서 콘텐츠 작성자는 자신의 작성 스타일을 의도된 대상 독자에 맞게 조정해야 합니다. 

올바른 언어 스타일을 사용하는 목적은 웹사이트/블로그에서 독자를 더 행복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물론 이는 귀하의 웹사이트/블로그에서 비즈니스/트래픽의 지속 가능성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 소셜 미디어의 기술 발전과 트렌드를 따라가기

콘텐츠 작성자는 Instagram, Twitter, Tiktok 등과 같은 소셜 미디어 트렌드의 발전을 따라갈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귀하/귀하의 팀이 관리하는 웹사이트/블로그가 항상 최신 정보를 제공하게 되어 귀하의 웹사이트/블로그가 더 많은 참여를 얻게 될 것입니다.

  • SEO 이해

구글 검색 엔진에서 높은 순위를 목표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콘텐츠 작성자가 SEO를 잘 마스터해야 합니다.

SEO를 최적화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검색량이 많지만 경쟁력이 낮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 경쟁사 웹사이트에 대한 분석을 실시하여 웹사이트에서 SEO 최적화를 극대화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일반 가이드: 콘텐츠 작성자 [두 번째 가이드]

타이포그래피의 기본 원리

타이포그래피에는 기사의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네 가지 주요 원칙이 있습니다. 다음은 네 가지 기본 원칙입니다.

  • 의사소통이 주요 목표입니다

글쓰기의 목적은 의사소통, 아이디어, 정보 또는 인상을 마음에서 독자의 마음으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글은 독자가 이해하기 쉬워야 합니다. 독자가 글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면 글은 의미가 없습니다.

  • 명확성은 좋은 글쓰기의 핵심입니다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단어, 표현, 문장 또는 언어를 사용함으로써 독자는 기사가 전달하는 메시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간단한 언어를 사용하세요

평신도의 언어나 많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그리고 학술, 정치, 문학, 관료, 기술 및 기타 용어와 같은 복잡한 용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 특정 서클만이 그것을 이해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귀하가 소유/관리하는 웹사이트/블로그에 맞게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 글쓰기는 과정이다

글쓰기는 주제 정하기, 주제 테스트하기, 참고 자료 찾기, 개요 작성하기, 편집하기 등 특정 단계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글쓰기도 특별한 기술이 필요한 '지적 작업'이다. 그러므로 실천과 예지력, 추론력, 통찰력, 참고문헌, 윤리, 시간이 필요하다. 

또한 읽으십시오: 콘텐츠 작성자를 위한 기사 처리 팁 [세 번째 가이드]

콘텐츠 작성 도구

콘텐츠 작가가 되기 위해 숙달해야 할 몇 가지 도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 SEO 작성 도구

콘텐츠 작성자는 자신의 콘텐츠가 Google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SEO 도구가 필요합니다. 

Google 키워드 플래너, Yoast, Semrush, SpyFu, Ahrefs 등 다양한 SEO 도구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검색량, 키워드 난이도, 경쟁사 격차 등의 데이터를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SEO 도구 중 일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더 완전한 기능을 얻기 위해 유료 구독도 제공되므로 필요에 맞게 조정하세요.

  • 문법 도구

문법 도구는 콘텐츠 작성자가 양질의 글이나 기사를 작성하는 데 유용합니다.

문법 도구를 사용하면 콘텐츠 작성자가 쉽게 글쓰기를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 문법 도구는 생성된 콘텐츠가 단조롭지 않도록 문법을 개선하는 기능을 합니다.

시도해 볼 수 있는 도구로는 KBBI, PUEBI, 동의어 사전, Word Rhymes 등이 있으며, 이들 중 대부분은 Google 검색 엔진에서 권장 사항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는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더 완전한 기능을 원한다면 유료 도구도 있습니다.

  • 편집 도구

온라인 편집 도구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웹사이트/블로그에 게시하기 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집 도구의 기능은 오타와 누락된 오타를 방지하는 것입니다.

시도해 볼 수 있는 일부 편집 도구 옵션으로는 Grammarly, Hemingway Editor, Semrush Writing Assistant, ProWritingAid, Readable, Phrases, Webspellchecker, 750 Words, Ginger, Text Expander, 1Checker, Grammar Base 등이 있으며, 물론 더 많은 것도 찾을 수 있습니다. 거기 밖에.

제한된 단어 수로 이 도구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표절 검사 도구

기사를 게시하기 전에 항상 표절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대부분의 기사를 직접 작성하셨음에도 불구하고, 기사 내용이 다른 웹사이트/블로그에서 인용/개작된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웹사이트/블로그/기타 출처에서 콘텐츠를 가져오는 경우 출처를 포함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 외에도 귀하의 기사에는 다른 출처의 인용문만 포함되어 있으므로 귀하의 기사가 높은 표절 점수를 얻지 않도록 하십시오.

사용할 수 있는 표절 검사 도구로는 Small SEO Tools, Duplichecker, Plagiarism Detector, Plagiarism Checker 및 Google 검색 추천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기타 여러 표절 탐지 도구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도구와 마찬가지로 더 강력한 기능을 얻으려면 구독하고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콘텐츠 작성: 기사/블로그 게시물에 적합한 SEO [네 번째 가이드]

이는 우리가 요약한 콘텐츠 작성의 기본 사항 중 일부입니다. 첫 번째 가이드를 완료한 것을 축하합니다. 여기에서 두 번째 가이드를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일반 지침: 콘텐츠 작성자.


Web-3, 게임 및 메타버스 기술의 세계에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습니까?

자, 아래에 이메일을 작성하세요!

VCGamers

저는 인도네시아의 온라인 게임에 대한 뉴스를 찾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