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악의 e스포츠 역사상 가장 유명한 스캔들 5가지

어떤 사람들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수단이든 정당화할 수 있습니다. e스포츠 세계에서는 치트를 사용하고 승부조작을 함으로써 e스포츠 역사상 최악의 추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VCGamers가 e스포츠 사상 최악의 스캔들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기사의 스캔들은 꽤 유명하므로 2012년부터 e스포츠 현장을 팔로우했다면 아마도 스캔들에 대해 들어봤을 것입니다.

또한 읽기: Dota 2의 역할 영웅과 5 포스트 유사점 및 차이점!

Esports 역사상 최악의 스캔들 목록

다음은 역사상 다양한 e스포츠 게임에서 일부 프로 선수들이 저지른 최악의 스캔들의 목록입니다. 아래의 모든 논란은 각 스캔들에 나열된 다양한 출처를 기반으로 합니다.

팀 시크릿 스캔들

세계 e스포츠 팀 시크릿의 최악의 역사
팀 시크릿 명단. 출처: EarlyGame

이 목록의 첫 번째 스캔들은 Team Secret의 구성원과 선수, 특히 디비전에서 발생한 나쁜 사건입니다. 도타 2.

팀 창단 초기에는 많은 선수들이 갑자기 들어오고 나갔다. 멤버들과 운영진 사이에 다양한 이견이 있었다.

예를 들어 BigDaddy라는 별명을 가졌던 Notail은 논란의 여지가 있는 Team Secret에서 쫓겨났습니다. 다른 예로는 Notail과 동일한 운명을 공유하는 w33 및 Misery가 있습니다.

이에 더해 전 팀 시크릿 매니저 장에바니(Evany Chang)도 운영진이 팀원들에게 적절한 급여를 지급하지 않았다는 의혹을 제기한 것으로 드러났다.

에 따르면 스포츠키다, 다른 팀원, 즉 EternalEnvy와 Misery는 이러한 비난 후에 마침내 입을 열었습니다.

그들은 팀 시크릿의 이사인 Puppey와 Kemal Sadikoglu가 모든 선수 수입에서 10%를 지불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스캔들은 마침내 Sadikoglu가 e 스포츠 조직에서 해고되고 Puppey가 모든 플레이어에게 사과하면서 끝났습니다.

물론 Team Secret도 모든 의무를 이행했으며 이러한 주장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오랜만에 팀 시크릿이 e스포츠 조직으로서의 이미지를 되찾았다.

아주부 프로스트 대 TSM 치트

세계 e스포츠 최악의 역사 Azubu Frost
팀 아주부 프로스트. 출처: PC 게이머

League of Legends는 스캔들이 있는 MOBA e스포츠 게임입니다. 가장 유명한 스캔들 중 하나는 월드 챔피언십 시즌 2 8강전에서 TSM(Team Solo Mid)과 경기할 때 Azubu Frost가 부정 행위를 한 것입니다.

에 따르면 PCGamesN, LAN 무대의 큰 화면에서 미니 맵을 보는 Azubu Frost 선수에게 논란이 집중되었습니다.

Azubu Frost 플레이어는 큰 화면의 미니맵을 보고 플레이어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TSM. 아쉽게도 대기 중인 심판들은 Azubu Frost 선수들의 행동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Azubu Frost의 선수들이 부정행위를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후 TSM의 선수들과 경영진은 부정 행위를 고발했습니다. 혐의의 결과는 e스포츠 조직인 Azubu Frost에 $30,000의 벌금형이었습니다.

독특하게도 Azubu Frost는 결승에 진출했지만 약자 팀인 Taipei Assassins에게 패했습니다.

또한 읽기: 리그 오브 레전드의 Garena 버전을 다운로드하는 방법

VAC 타이어의 영향을 받는 KQLY

VAC 타이어의 영향을 받는 KQLY
KQLY에 대한 VAC 타이어. 출처: 유튜브/블랙버드

FPS e스포츠로 돌아가서, 이번에는 세계 e스포츠 역사상 최악의 스캔들이 KQLY라는 CS:GO 프로 선수에게 VAC 금지를 부여한 것입니다.

2014년 11월 20일 KQLY는 Valve Anti-Cheat Ban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Valve가 CS:GO를 플레이할 때 KQLY의 치트 사용을 감지했음을 의미합니다.

페이지별 리퀴피디아, Titan eSports는 프랑스 플레이어가 VAC 금지를 받았다는 소식을 받은 후 즉시 KQLY를 발행했습니다.

그들은 이전에 Titan eSports의 멤버였기 때문에 팀은 DreamHack Winter 2014에 참가할 수 없었습니다.

이 스캔들은 KQLY가 다양한 토너먼트에서 우승했기 때문에 e스포츠 세계에서 가장 큰 스캔들 중 하나로 기록됩니다. CS:GO European Championship 2014 및 DreamHack Invitational II와 같은

또한 읽기: CS: GO 및 Dota를 포함하여 Kominfo에 의해 차단된 게임 플랫폼

LAN에서 Forsaken의 치트 사용

포세이큰 세계 e스포츠의 최악의 역사
옵틱 인디아 포세이큰. 출처: 덱세르토

CS: GO 팬이라면 게임을 하거나 특별한 플레이를 볼 때 "word.exe"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 단어는 LAN eXTREMESLAND 2018 아시아 토너먼트에서 Forsaken이 사용한 치트 프로그램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토너먼트 결승전에서 Forsaken은 치트로 사용된 불법 word.exe 프로그램을 사용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OpTic India 선수는 토너먼트 위원회에 적발되었으며 아래 비디오에서 체포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비디오를 보면 Forsaken이 사용하는 PC를 검사하는 위원회의 손을 Forsaken이 무시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Liquipedia 페이지에 따르면 ESL India는 포세이큰 ESL India Premiership: Fall 2018 토너먼트에 참가할 때도 동일한 치트를 사용했습니다.

치트를 사용하여 입증된 후 OpTic India는 즉시 실격 처리되어 Valve 토너먼트에 참가할 수 없었고 결국 강제로 해산되었습니다.

또한 읽기: CSGO 돌격소총 스프레이 패턴, 반드시 외워야 합니다!

iBUYPOWER 승부조작 스캔들

iBUYPOWER 명단 경기 수정
iBUYPOWER 명단 경기 수정. 출처: HLTV

e 스포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최악의 스캔들은 iBuyPower 플레이어의 승부 조작입니다. 논란을 논의하기 전에 승부 조작이 무엇인지에 대해 조금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승부 조작은 플레이어가 자신의 이익을 위해 e스포츠 경기의 결과를 결정하는 이벤트입니다.

당시(2014~2015년) 유명하고 강팀이었던 iBP 선수인 DaZeD, swag, AZK, steel은 cud, dboorN, caseyfoster와 승부조작을 계획해 고의적으로 패배했다.

그들은 iBP가 질 수 있도록 내기를 걸었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포기했습니다. 고의적 손실 후 그들은 $10,000 이상의 이익을 얻었습니다.

에 따르면 클러치 포인트, Valve는 평생 동안 경쟁 플레이에서 DaZeD, swag, AZK, steel, cud 및 dboorN에 대한 금지를 발표했습니다.

Skadoodle은 경기에 내기를 걸지 않았고 결국 그의 경력이 끝날 때까지 팀 Cloud9의 AWPer가 되었기 때문에 페널티를 받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세계 e 스포츠 역사상 최악의 스캔들에 대한 논의.

에서만 충전 게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십시오. VCGamers 마켓플레이스 아직 사용 가능한 프로모션을 즐기십시오!


Web-3, 게임 및 메타버스 기술의 세계에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습니까?

자, 아래에 이메일을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