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UHD(12세대) vs AMD 베가(라이젠 5000), 어떤게 괜찮을까?

인텔 아크 지연

AMD 베가 인텔 UHD가 솔루션입니다 GPU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통합. 이 통합 그래픽 프로세서는 일상적인 활동을 처리하고 약간의 타협으로 최신 게임도 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합니다.

AMD는 통합 GPU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프로세서 그래픽 솔루션을 갖춘 Team Red 내장 가속 처리 장치(APU)라고 합니다. 이 프로세서는 끝에 문자 'G'가 있습니다.

Intel의 통합 GPU 구현은 AMD보다 훨씬 오래되었습니다. HD 시리즈를 시작으로 UHD 700 시리즈 통합 그래픽 프로세서를 칩에 탑재하고 있다. 거의 모든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는 iGPU가 있습니다. 유일한 예외는 끝에 "F"가 있는 칩입니다.

AMD Vega가 Intel UHD보다 낫습니까?

2022년 게임용 노트북
게임용 AMD Ryzen Vega

Ryzen 5000 Zen 3 라인업의 Vega APU, 즉 Vega 7이 장착된 Ryzen 5 5600G 및 Vega 8이 장착된 Ryzen 7 5700G는 GCN의 노후화된 5세대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칩으로 구동됩니다.

Radeon RX 5000 시리즈 GPU는 이 아키텍처를 도입했으며 AMD는 이러한 APU를 AAA 게임 기능으로 마케팅하고 있습니다.

대신 Intel은 Intel 7 마이크로아키텍처를 사용하여 Alder Lake-S 칩에서 발견되는 새로운 iGP UHD 710, 730 및 770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그러나 이 통합 그래픽 프로세서는 게임용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최신 AAA 게임에서 우리는 AMD APU가 Intel 칩을 확실한 차이로 이기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는 Intel이 게임용 iGPU를 개발한 적이 없으며 캐주얼 브라우징 및 생산성 워크로드에만 사용하기 위한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위의 비디오에서 우리는 Intel UHD 770과 AMD Vega 8이 구식 게임과 최신 게임의 까다로운 조합에서 맞붙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테스트에서 AMD Vega 그래픽은 Intel의 선택을 크게 이겼습니다.

사용자가 GPU 없이 비디오 게임을 하고 싶다면 AMD APU를 살펴봐야 합니다. Team Red는 적절한 CPU 및 GPU 성능을 갖춘 일부 유능한 APU를 개발했습니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그래픽 카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AMD의 구형 APU 중 일부는 보급형 저예산 빌드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11코어 Vega iGPU를 탑재한 프로세서인 Ryzen 3 3200G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최신 게임에서 Ryzen 7 5700G 프로세서만큼 성능이 좋습니다.

그러나 게임이 우선 순위가 아닌 경우 인텔 칩이 실행 가능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 iGPU는 캐주얼 게임, 생산성 워크로드 및 브라우징 요구 사항을 충분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Intel은 또한 AMD에 비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더 많습니다. 따라서 예산이 다양한 사용자는 자신의 관심사에 가장 적합한 프로세서를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Samsung Galaxy Z Fold 3에는 비밀 프로세서가 함께 제공됩니다.

결론

인텔 UHD
게임에 사용되는 Intel UHD 디스플레이. 출처: YouTube/Linus 기술 팁

AMD가 성능면에서 전반적으로 선두에 있지만 회사는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APU가 2개뿐입니다. 이 두 칩 모두 시장의 성능 부분을 목표로 합니다.

인텔은 iGPU 기술로 먼 길을 왔으며 최신 칩은 훨씬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고급 Alder Lake 프로세서에서 발견되는 최신 UHD 770 칩은 30+ FPS에서 일부 최신 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5 HP Gaming Infinix 100만 2022, 정말 PUBG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게이머는 가격 대비 성능이 더 높은 AMD APU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나 귀하의 시스템에서 게임을 하지 않을 사용자는 귀하의 예산과 관심사에 따라 Intel UHD와 AMD Vega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Web-3, 게임 및 메타버스 기술의 세계에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습니까?

자, 아래에 이메일을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