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알아야 할 것은 모든 포켓몬 게임 목록입니다!

모든 포켓몬 게임

포켓몬 오늘날에도 계속되는 게임 프랜차이즈입니다. 실제로 포켓몬 게임은 총 몇 개나 있나요?

시리즈 계략 Game Freak가 개발하고 Nintendo가 출시한 이 게임은 1996년 일본에서 Game Boy 콘솔용으로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포켓몬 게임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논의합니다. 궁금한? 자, 기사를 끝까지 따라가보세요!

또한 읽으십시오: 포켓몬 패러독스란 무엇인가? 설명은 이렇습니다!

포켓몬이란 무엇입니까?

모든 포켓몬 게임 - 피카츄
피카츄. 출처: Pokemon.com

포켓몬은 비밀이 많은 신비한 생물로 정의됩니다. 그들 중 일부는 인간과 야생에서 다른 사람들과 나란히 살 수 있습니다.

포켓몬을 얻으려면 포켓볼이라는 개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포켓몬을 어디든 데려갈 수 있습니다.

포켓몬 자체는 특성에 따라 18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예를 들어 피카츄는 전기타입이고, 마기카르프는 물타입입니다.

한 가지 유형의 요소를 가진 포켓몬 외에도 Jigglypuff와 같이 두 가지 유형의 요소를 가진 포켓몬도 있습니다.

포켓몬 게임 제작의 역사

최초의 포켓몬 게임
최초의 포켓몬 게임. 출처: 오픈서프라이즈/유튜브

포켓몬 프랜차이즈를 시작한 첫 번째 게임은 1996년 2월 27일 일본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이 첫 번째 게임은 Game Boy 콘솔용으로 출시된 Pocket Monsters Red and Green이라는 제목의 게임이었습니다.

Nintendo와 Game Freak는 곧 이 게임을 일본 외 지역에 Pokemon Red Version 및 Blue Version이라는 제목으로 출시했습니다.

개발 과정에서 Creatures라는 새로운 스튜디오가 형성되었습니다. 포켓몬은 마침내 여러 스핀오프 게임 타이틀과 함께 3D 게임 모델로 만들어졌습니다.

1998년에는 Nintendo, Creatures 및 Game Freak가 The Pokemon Company라는 이름으로 하나로 합병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The Pokemon Company International을 통해 아시아와 전 세계의 포켓몬 프랜차이즈에 대한 라이선스, 생산, 출시, 마케팅 및 협업을 관리합니다.

이 게임 프랜차이즈는 다양한 포켓몬, 스토리라인, 캐릭터를 포함하여 여러 세대에 걸쳐 출시되기 시작했습니다.

포켓몬 자체는 애니메이션 각색, 영화, 상품에 이르기까지 역대 가장 많이 팔린 미디어 프랜차이즈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식 포켓몬 상품
공식 포켓몬 굿즈. 출처: Pokemon.com

스마트폰용으로 출시된 스핀오프 게임인 포켓몬 GO(Pokemon GO)는 전 세계적으로 10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다운로드했습니다.

2017년 11월 24일 기준으로 휴대용 게임기 및 가정용 게임기 부문에서 전 세계적으로 3억 개 이상의 포켓몬 게임이 판매되었습니다.

이 성과는 포켓몬을 마리오와 테트리스 프랜차이즈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이 팔리는 프랜차이즈 타이틀로 만드는 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포켓몬 컴퍼니, 피카츄의 인도네시아 여행 2024 프로젝트 발표

모든 포켓몬 게임 목록

모든 포켓몬 게임 - 포켓몬 스칼렛 및 바이올렛 9세대 게임
9세대 게임 포켓몬스터 스칼렛과 바이올렛. 출처: Pokemon.com

포켓몬은 처음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9세대로 나누어 다양한 게임을 출시해 왔다.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세대(1996~1998): 포켓몬 레드, 블루, 옐로우
  2. 2세대(1999~2001): 포켓몬 금, 은, 수정
  3. 3세대(2002~2005): 포켓몬스터 루비, 사파이어, 포켓몬스터 에메랄드
  4. 4세대(2006~2009): 포켓몬 다이아몬드, 진주, 포켓몬 플래티넘
  5. 5세대(2010~2012): 포켓몬 블랙과 화이트, 포켓몬 블랙 버전 2, 포켓몬 화이트 버전 2
  6. 6세대(2013~2015): 포켓몬 X와 Y
  7. 7세대(2016~2018): 포켓몬 썬, 문, 포켓몬 울트라썬, 포켓몬 울트라문
  8. 8세대(2019~2021): 포켓몬스터 소드 앤 쉴드, 갑옷의 섬, 크라운 툰드라
  9. 9세대(2022년~현재):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및 Area Zero의 숨겨진 보물
또한 읽으십시오: Palworld와 포켓몬 게임의 비교

그럼 1996년 1세대부터 2022년 9세대까지의 모든 포켓몬 게임 목록입니다. 어떤 게임을 해보셨나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게임을 충전할 수 있는 곳을 찾으시는 분들은 지금 당장 방문해보세요. VCGamers 마켓플레이스 지금!


Web-3, 게임 및 메타버스 기술의 세계에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습니까?

자, 아래에 이메일을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