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식 키보드에 적합한 7가지 유형의 키캡 프로필

키캡 프로필

게이머의 아침에 기계식 키보드는 그 존재에 필수적인 지원 액세서리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기계식 키보드는 항상 키캡 프로필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키캡 프로필 또는 키보드 키 프로필은 키보드 키의 단면입니다.

일반적으로 키보드 키의 프로필은 모양과 크기가 다르며, 그 목적은 입력 시 사용자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키보드 키 프로필의 모양과 크기는 사용자의 타이핑 습관에 맞게 조정됩니다. 

따라서 이제 막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기 시작한 분들에게는 물론 아직 키캡 프로파일이 생소하실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키캡에는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토론을 끝까지 들어야 합니다.

키캡 유형 프로필 기계식 키보드

시장 자체에서 거래되는 다양한 유형의 키캡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판매되기 시작했으며 먼저 주문해야 얻을 수 있는 키캡도 있습니다.

여러 유형의 키캡에는 OEM, CHERRY, XDA, SA, DSA, DCS, Tai Hao가 포함됩니다. 다음은 각 유형의 키캡에 대한 설명입니다.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

키캡 프로필
OEM 키캡. 출처: YouTube/Dygma 연구소

공장 기본 키캡이라고도 하는 OEM 키캡은 시중에서 가장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기계식 키보드를 처음 구매하면 키보드의 키캡이 OEM이기 때문입니다.

가격 자체는 OEM 키캡이 IDR 100,000부터 판매됩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2023년 게임용 PC 500만 대 조립

체리

키캡 프로필
키캡 체리. 출처: YouTube/Dygma 연구소

Keycaps Cherry는 사용하기 가장 편안한 키캡 중 하나입니다. 키는 적당한 크기로 설계되어 있어 다른 유형에 비해 키캡이 너무 평평하지 않습니다.

키 디자인 때문에 Cherry 키캡은 일반적으로 타이핑 활동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가격 자체의 경우 Cherry 키캡은 매우 다양하며 가장 저렴한 가격은 IDR 200,000부터 시작합니다.

XDA

키캡 프로필
XDA 키캡. 출처: YouTube/Dygma 연구소

XDA 키캡은 모양과 크기가 균일합니다. 이 키캡의 특징은 매우 가볍고 상대적으로 짧다는 것입니다. 또한 XDA 키캡은 일반적으로 색상 조합이 특징입니다.

타이핑 경험을 위해 XDA 키캡은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가격으로 IDR 200,000 이상에서 시작하는 XDA 키캡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Valorant 플레이를 위한 최고의 PC 모니터 5가지를 소개합니다!

SA

키캡 프로필
키캡 SA. 출처: YouTube/Dygma 연구소

SA 키캡은 기계식 키보드 애호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키캡 유형입니다. SA 키캡은 다른 유형의 키캡에 비해 매우 눈에 띄는 모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종종 하이 프로파일 키캡이라고 합니다.

이 눈에 띄는 모양 덕분에 촉각 키보드 효과가 더욱 두드러집니다. 경우에 따라 SA 키캡을 처음 사용하는 게이머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촉감 효과가 매우 좋기 때문에 이러한 키캡의 가격이 IDR 500,000부터 시작하여 상당히 비싸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DSA

키캡 프로필
DSA 키캡. 출처: YouTube/Dygma 연구소

DSA 키캡은 일반적으로 로우 프로파일 키캡 또는 플랫 키캡이라고 합니다. 이는 DSA 키캡이 앞뒤 크기가 같기 때문입니다.

가격 자체는 Rp.200,000부터 시작합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듣다! 모든 목적을 위한 최고의 모니터 추천!

DCS

키캡 프로필
DCS 키캡. 출처: YouTube/Dygma 연구소

DCS 키캡은 내구성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사용된 재료도 고품질이므로 키도 두껍습니다.

DCS 키캡의 모양을 보면 OEM 키캡보다 더 둥글고 짧습니다.

하오 타이

키캡 프로필
키캡 Tai Hao. 출처: YouTube/Dygma 연구소

기계식 키보드 분야에서 아직 초보자인 분들에게 이 Tai Hao 키캡은 올바른 권장 사항입니다.

Tai Hao 키캡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과 다채로운 변형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디자인의 경우 모양은 OEM과 거의 동일합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5개의 PC 격투 게임, 시도해야 합니다!

이것이 키캡 프로파일 유형에 대한 논의입니다. 기계식 키보드에서 어떤 유형의 키캡을 사용하려고 합니까?

게임, 기술 및 가제트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계속 업데이트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VCGamers 뉴스.

다양한 종류의 게임 바우처를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충전하세요. VCGamers 마켓플레이스!


Web-3, 게임 및 메타버스 기술의 세계에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습니까?

자, 아래에 이메일을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