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노트북을 관리하는 4가지 효과적인 팁!

노트북 관리

안녕 Vicigers, 이번에는 노트북이 여전히 빠르고 최상의 상태로 실행되도록 노트북 관리에 대한 팁을 공유할 것입니다.

최근에 노트북을 새로 구입하신 분들은 문제가 없을 텐데요?

하지만 노트북을 1년 이상 가지고 계신 분들은 노트북 성능 저하, 노트북 발열 등의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이전 HDD를 SATA/M.2//NVME SSD로 교체한 적이 있습니까?

그렇지 않은 경우 기존 HDD를 SSD로 변경하고 Vicigers에게 일어난 마법을 느껴보십시오.

노트북이 이미 SSD를 기본 드라이브로 사용하고 있지만 여전히 성능 저하와 같은 문제가 있고 노트북에서 비정상적인 열이 발생하기 시작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강력한 노트북 관리 팁을 즉시 따를 수 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구식 노트북용 SATA SSD의 5가지 이점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노트북을 관리하는 4가지 효과적인 팁

1. 팬/팬 청소

첫 번째 효과적인 팁은 노트북 팬이나 팬을 청소하는 것입니다. 오랫동안 사용하는 노트북에는 먼지가 많이 쌓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를 극복하려면 노트북 팬을 정기적으로 청소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노트북을 분해하지 않은 상태에서 외부에서 내부로 팬을 돌리지 마십시오. 무엇 때문에? 예, 쓸모가 없기 때문에 날리는 먼지는 여전히 노트북 내부에 있습니다.

노트북 팬

노트북을 분해하여 팬을 완전히 청소할 수 있지만, 스스로 하기 자신이 없다면 전문가나 이 작업에 익숙한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트북 내부의 모든 부품을 청소해야 합니다. Vicigers, 특히 흡연 중에 노트북을 야외에서 자주 사용하는 경우 마더보드가 먼지로 뒤덮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2. 써멀 페이스트/파스타 교체

노트북 관리를 위한 다음 팁은 써멀 그리스를 교체하는 것입니다.

노트북 팬 청소 후 써멀 페이스트/페이스트를 교체하지 않으면 책임이 느껴지시나요?

이것은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스스로 할 용기가 없다면 서비스 센터에 가거나 이것을 이해하고 익숙한 사람에게 갈 것을 제안합니다.

열 페이스트 프로세서

가짜 열 페이스트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가짜 열 페이스트는 프로세서/GPU에서 방열판으로 열을 완벽하게 전달할 수 없습니다.

노트북을 관리하는 대신 나중에 노트북을 사용한 지 1~2주만 지나면 이미 다시 뜨거워집니다.

프로세서와 GPU 페이스트를 노트북 사양에 가장 적합한 써멀 페이스트로 교체하십시오.

딥쿨 서멀 페이스트

DeepCool, Cooler Master, Thermal Grizzly, Arctic, Noctua 등 여러 브랜드의 써멀 페이스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서멀 페이스트를 사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가격은 3만 루피아에서 수십만 루피아까지 시작된다.

노트북 청소/유지 보수 및 서멀 그리스 교체 서비스는 페이스트를 제공하는 사람과 노트북 분해 난이도에 따라 5만 루피아에서 수십만 루피아까지 다양합니다.

3. 진공 냉각기 사용

게임용 노트북을 가지고 있거나 서멀 그리스를 교체했는데도 노트북이 여전히 약간 뜨겁게 느껴지는 노트북이 있다면.

진공 냉각기를 사용하는 것이 하나의 솔루션입니다. 진공 냉각기에 가장 자주 사용되는 브랜드는 태프웨어입니다.

진공 냉각기

Taffware 자체는 팔 수 있는 모든 것을 판매하는 중국의 Palugada 브랜드(내가 존재하기를 원하십니까)입니다. Taffware는 실제로 Xiaomi와 같은 모든 제품의 생태계를 만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진공 청소기 자체의 가격은 진공 청소기 자체의 브랜드와 흡입력에 따라 5만 루피아에서 수십만 루피아까지 다양합니다.

4. 냉각 패드 사용

진공 플러스 냉각 패드

사실 이미 진공 쿨러를 사용하고 있다면 추가로 쿨링 패드를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일을 하거나 게임을 할 때 평평한 노트북 위치가 확실히 불편한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키보드 위치가 기본 위치에서 약간 위로 기울어져 있을 때 랩톱으로 작업하거나 게임을 하는 것이 가장 편안합니다.

냉각 패드

따라서 이를 능가하기 위해 냉각 패드를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냉각 패드는 노트북의 위치를 더 편안하게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노트북의 온도를 더 유지하도록 만들 수도 있습니다.

추천하는 냉각 패드 브랜드 중 두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딥쿨 그리고 쿨러마스터.

쿨링패드 모델은 이 두 브랜드에서 선택할 수 있고 가격도 10만에서 100만까지 천차만별이다.

또한 읽으십시오: 업무 및 게임을 위한 새 노트북 선택을 위한 5가지 팁

Vicigers님, 노트북은 정기적으로 관리하셨나요? 노트북 관리하느라 게으르지 마세요~ 노트북이 오래 사용되기 위해서는 노트북의 써멀구리스를 주기적으로 청소하고 교체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Web-3, 게임 및 메타버스 기술의 세계에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습니까?

자, 아래에 이메일을 작성하세요!

무하마드 마리

S1 사회학을 졸업한 기술 애호가. 연결할 수 없습니까? 진짜? 연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