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e스포츠의 역사와 현재의 발전

Esports는 비디오 게임을 사용하는 스포츠 경쟁의 한 형태입니다. 인도네시아의 e스포츠는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VCGamers가 인도네시아 e스포츠의 역사에 대해 논의합니다.

인도네시아 최초의 비디오 게임 대회에 대해 아직 모르는 인도네시아 e스포츠 팬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음은 인도네시아 최초의 e스포츠와 현재까지의 e스포츠 발전사에 대한 논의입니다.

또한 읽기: LCQ APAC의 BOOM Esports 챔피언, 2022년 챔피언 자격 획득!

인도네시아 최초의 e스포츠

인도네시아 e스포츠의 역사 Super Mario Bros
게임 Super Mario Bros는 인도네시아 최초의 Esports입니다. 출처: YouTube/Old Classic Retro Gaming

에 따르면 콤파시아나, 인도네시아 최초의 e 스포츠는 Super Mario Bros라는 비디오 게임 토너먼트입니다. 토너먼트는 1989년 수라바야의 피플스 엔터테인먼트 파크에서 열렸습니다. 현재 인도네시아 최초의 e스포츠 경기장은 수라바야의 하이테크 몰입니다.

Super Mario Bros는 전설적인 Nintendo의 플랫폼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1985년에 출시되었으며 독특하게도 인도네시아에서 첫 번째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 것은 Super Mario Bros 출시 연도로부터 불과 4년 후였습니다.

또한 읽기: Mario Kart Tour, Nintendo 스타일의 재미있는 모바일 레이싱 

인도네시아 e스포츠의 발전

인도네시아 e스포츠의 역사 Quake III
Quake III는 인도네시아 최초의 e스포츠 게임 중 하나입니다. 출처: YouTube/FirstPlays HD

인도네시아에서 첫 번째 e스포츠 토너먼트 이후 많은 e스포츠 토너먼트, 특히 온라인 게임이 생겨났습니다.

에 따르면 젊은 기업, 인도네시아의 e스포츠 구현은 1999년에 증가했습니다. 기술 발전은 인도네시아 e스포츠의 역사를 크게 뒷받침하여 인도네시아의 공식 e스포츠 대회로 게임 리그가 있었습니다.

Game League는 StarCraft 및 Quake III와 같은 온라인 게임으로 다양한 토너먼트를 조직합니다. StarCraft는 전설적인 전략 게임인 반면 Quake III는 Counter Strike 이외의 e스포츠 장면을 포함하는 최초의 FPS 게임 중 하나입니다.

2002년부터 Age of Empires II, FIFA 월드컵, 카운터 스트라이크와 같이 마침내 경쟁적인 장면을 갖게 된 다른 많은 온라인 게임이 있었습니다. Age of Empires II는 StarCraft와 매우 유사한 전략 게임입니다.

인도네시아 최초의 e스포츠 게임 중 하나인 FIFA 월드컵은 물론 대부분의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볼 게임입니다. 그 외에도 Counter Strike는 전설적인 FPS 게임으로, 현재도 여전히 잘 알려진 프랜차이즈인 Counter Strike: Global Offensive가 있습니다.

또한 읽기: BOOM Esport Dota 2 팀 프로필, 만나자!

인도네시아 e스포츠 게임 발전의 초기 역사

2018 아시안 게임

2018 아시안 게임
장소 Esports Asian Games 2018. 출처: Esports Observer

인도네시아 e스포츠의 발전은 현재 꽤 인기가 있습니다. 많은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프로 e스포츠 선수 또는 e스포츠 선수가 되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e스포츠의 인기는 2018년 아시안 게임에서 e스포츠 부문을 개최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프로 에볼루션 사커, 하스스톤.

클래시 로얄 e스포츠 부문에서 인도네시아는 인도네시아 클래시 로얄 선수인 Ridel Isaiah Sumarandak의 전문성 덕분에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2018 아시안 게임 올림픽에서 e스포츠를 조직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e스포츠의 급속한 발전입니다.

시범종목에 불과했지만 2018 아시안게임 올림픽 공식 종목 중 하나로 e스포츠가 등장해 해외 언론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IESPA(인도네시아 e스포츠 협회)는 e스포츠가 2018년 아시안게임에서 시범종목이 될 수 있도록 협상과 외교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단체다.

모바일 레전드

MPL 인도네시아 S10
MPL 인도네시아 시즌 10은 인도네시아 e스포츠의 발전입니다. 출처: MPL ID

2018년 초, 인도네시아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레전드 게임은 MPL 인도네시아라는 토너먼트 시리즈를 시작했습니다. 총 상금은 $100,000 USD로, 10개 팀이 1위를 놓고 경쟁했습니다.

토너먼트는 정규 시즌의 경우 Revival Studio에서 열렸고 클라이막스인 플레이오프는 Taman Anggrek Mall에서 열렸습니다. 인도네시아 e스포츠의 역사를 살펴보면 이번 Mobile Legends 토너먼트는 인도네시아 e스포츠의 매우 빠른 발전의 시작 중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MPL Indonesia는 10개의 시즌을 진행했으며 MPL Indonesia 시즌 10은 현재 진행 중입니다.

또한 읽기: MPL S10 1주차 결과, RRQ 1위!

도타 2

GESC 인도네시아 마이너
BSD City에서 GESC Indonesia Minor 개최. 출처: ID e스포츠

국제 Dota 2 토너먼트인 GESC Indonesia Minor라는 토너먼트도 있습니다. 토너먼트는 정확히 BSD 시티의 인도네시아 컨벤션 전시회에서 열렸습니다.

물론 이번 대회는 인도네시아 e스포츠 발전의 발판이 될 것이다. $300,000의 총 상금 풀을 제공하는 Valve의 공식 토너먼트는 특히 인도네시아의 Dota 2 e스포츠 활동가들에게 매우 잘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많은 인도네시아 프로 선수들이 현재 Dota 2 프로 선수들입니다.예를 들어 현재 Ana, Topson 및 Kuku와 함께 T1에서 뛰고 있는 Xepher와 Whitemon이 있습니다. 또한 현재 BOOM Esports에서 뛰고 있는 Fbz라는 별명을 가진 인도네시아 프로 선수입니다.

따라서 인도네시아 e스포츠의 역사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습니다. Vicigers가 가장 좋아하는 온라인 게임을 충전하려면 방문하세요. VCGamers의 VC 시장!

프로모션 코드 사용 VCGamers, GAMINGYOURWAY90 및 GAMINGYOURWAY77, 대폭 할인.


Web-3, 게임 및 메타버스 기술의 세계에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습니까?

자, 아래에 이메일을 작성하세요!

[wpforms 아이디="6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