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그 풀 사기: 정의, 유형 및 징후

Rug Pull은 유형 정의 Cryptocurrency 사기입니다.

Rug Pull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친숙하게 논의되는 용어입니다. 암호화폐.

이 용어는 사기 또는 스캠 최근에 발생한 새로운 유형. 

이번에는 VCGamers에서 Rug Pull 사기가 무엇인지, 사기 유형 및 이를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합니다.

또한 읽기: 암호화란 무엇입니까? 이 정의와 역사

러그 풀이란: 정의, 유형 및 피하는 방법

러그 풀의 정의

암호화 사기 러그 풀 정의
Crypto Scam Rug Pull의 정의(출처: Bitdegree)

Rug Pull은 Cryptocurrency 투자와 관련된 사기 행위의 한 형태입니다. 

이 사기 행위는 Exit Scam 유형과 DeFi(Decentralize Finance) 착취에 속합니다.

"라는 영어 표현에서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깔개를 꺼내또는 "깔개를 당기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Rug Pull 방법을 사용하는 사기꾼은 투자자가 새로운 Cryptocurrencies 개발에 참여하도록 유도하여 작동합니다.

개발자인 척하는 이러한 사기꾼은 투자자를 새로운 암호화폐 프로젝트로 끌어들일 것입니다.

Rug Pull은 사기성 개발자가 새로운 암호화 토큰을 만들고 가격을 올린 다음 가격이 0으로 떨어지면서 포기하기 전에 해당 암호화에서 가능한 한 많은 가치를 인출할 때 발생합니다. 

개발자는 가치가 없고 거래할 수 없는 암호화폐와 투자금 손실을 투자자에게 남길 것입니다.

또한 읽기: 알아야 할 암호화 세계에서 Dyor의 의미

러그 풀 사기 유형

러그 풀의 종류는
Rug Pull의 3가지 유형은 Dumping, Limited Sell Orders, Liquidity Stealing입니다. (출처: Coinscreed)

Rug Pull 방식의 사기는 다양한 형태와 방법을 가진 사기입니다.

Crypto에는 Rug Pull의 세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유동성 도용(유동성 도용), 매도 주문 지정가(매도 주문 제한), 폐기(덤핑).

유동성 도용 개발자 토큰이 유동성 풀에서 모든 코인을 인출할 때 발생합니다. 

이렇게 하면 통화에 주입된 모든 가치를 지울 수 있습니다. 투자자, 가격이 0으로 떨어집니다.

판매 주문 제한 유동성 도용보다 더 교묘한 Rug Pull 사기 수단입니다.

개발자는 토큰을 판매할 수 있는 유일한 당사자가 되도록 토큰을 코딩합니다.

이러한 Rug Pull 사기꾼은 소매 투자자가 페어링된 통화를 사용하여 새로운 암호화폐를 구매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통화 쌍은 거래를 위해 한 통화가 다른 통화와 쌍을 이루는 두 통화입니다. 

대량 구매가 있으면 개발자는 쓸모없는 토큰을 남깁니다.

폐기 또는 투기 개발자가 생성된 토큰의 대량 공급을 빠르게 매각할 때 발생합니다. 

그렇게 하면 코인 가격이 낮아지고 투자자들은 가치 없는 토큰을 보유하게 됩니다.

또한 읽기: 2022년 초보자를 위한 암호화 스테이킹 플랫폼 권장 사항

러그 당김을 피하기 위해 피해야 할 징후

손실 풀을 피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구입하는 방법
사기를 피하기 위해 러그 당김 신호 이해(출처: VCGamers)

이 Rug Pull 사기를 피하기 위해 Rug Pull이 개발자에 의한 사기임을 나타내는 몇 가지 징후가 있습니다.

이러한 표시는 구매하려는 암호화폐가 러그 풀에 당신을 가두어 놓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음은 징후입니다.

알 수 없는 개발자

일반적으로 Rug Pull을 확실히 수행하는 개발자는 익숙하지 않거나 익명의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로서 귀하는 새로운 암호화폐 프로젝트 뒤에 있는 사람들의 신뢰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은 암호화 커뮤니티의 개발자와 프로모터, 소셜 미디어 개발자와 같은 미디어, 그리고 하얀 종이, 개발자의 신원을 보여주는 웹사이트.

잠긴 유동성 없음

Rug Pull 사기 코인과 합법적인 Crypto 통화를 구별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통화가 유동성이 잠겨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유동성 잠금).

토큰 공급에 대한 유동성 잠금이 없으면 프로젝트 생성자가 모든 유동성을 가지고 도망가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잠금 장치는 확보한 유동성 풀의 양에 비례하여 도움이 됩니다. 총 잠금 값(TVL)으로 알려진 이 숫자는 80%와 100% 사이여야 합니다.

판매 주문 한도에 주의하십시오

이러한 판매 제한은 Rug Pull 사기 프로젝트의 전형적인 징후입니다.

이를 테스트하는 한 가지 방법은 소량의 새 코인을 구입한 다음 즉시 판매를 시도하는 것입니다. 

방금 구매한 항목의 포장을 푸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해당 프로젝트는 사기일 가능성이 큽니다.

판매 결과가 너무 높게 치솟았습니다.

새 코인의 수익률이 정말 높아 보이지만 매력적이지 않은 것으로 밝혀지면 폰지 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토큰이 반드시 사기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지만 세 자리 숫자의 연간 백분율 수익률(APY)을 제공하는 경우, 이 높은 수익은 일반적으로 똑같이 높은 위험으로 해석됩니다.

외부 감사 없음

이제 새로운 암호화폐가 평판이 좋은 제3자가 수행하는 공식 코드 감사 프로세스를 거치는 것이 표준 관행입니다. 

감사는 DeFi 프로젝트에 대한 기본 감사가 필수인 탈중앙화 통화에 특히 해당됩니다.

PINTU의 암호화 기사


Web-3, 게임 및 메타버스 기술의 세계에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습니까?

자, 아래에 이메일을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