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PSP 게임 10가지
어쩌면 당신은 향수를 느끼고 다시 플레이하고 싶었을지도 모릅니다. PSP 게임 몇 시간이고 빠져들게 할 수 있죠, 그렇죠? 이 콘솔이 휴대용 게임의 선구자였다는 걸 기억하시죠? 다른 콘솔들만큼이나 흥미진진했죠.
그 시대에는 언제 어디서나 손 안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전설적인 프랜차이즈 게임이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가장 저렴한 MLBB 다이아몬드!




















게임 크기는 작지만, 콘텐츠와 퀄리티는 콘솔 버전과 비슷해요! 정말 재밌죠?
이 게임의 장점은 흥미진진한 게임 플레이, 기억에 남는 스토리, 훌륭한 비주얼에 있으며, 모험, 액션, 흥미로운 스토리, 따라갈 수 있는 도전의 조합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멀티플레이어 그럼, 흥미진진한 PSP 게임을 찾는 여러분을 위해 이 글에서는 최고의 게임 목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PSP 게임

PlayStation Portable은 제작 및 배급한 게임 콘솔입니다. 소니 2004년 12월 12일에 재생되는 비디오 게임음악과 영화를 재생하고, 디지털 사진을 표시합니다.
PSP 게임은 휴대용 게임기에 콘솔 게임의 퀄리티를 더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PSP 게임입니다.
이 콘솔은 포팅된 버전을 실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2 게임 비슷한 화질을 자랑합니다. 4.3인치 화면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지만, 쉬운 조작으로 게임의 짜릿함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이 인기 있는 이유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아이콘이기 때문이며, 매끄러운 게임 플레이와 놀라운 비주얼을 갖추고 있습니다.
PSP는 지연 없이 대용량 게임을 실행할 수 있으며, PlayStation 2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고, 음악, 영화 등의 멀티미디어 모드, 모딩 및 홈브류 커뮤니티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모험, 스토리, 전략, 탐험 등 다양한 장르가 있으며, 한 손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재미있는 PSP 게임은 훌륭한 스토리와 콘솔과 유사한 메커니즘을 갖추고 있습니다. 오픈 월드, 최소한의 기기로 플레이하더라도 흥미진진하고 지연 없는 게임 플레이와 함께 은밀한 흥미와 퍼즐이 펼쳐집니다.
재미있는 PSP 게임 목록

추억을 떠올리거나 하루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신나는 PSP 게임을 찾고 계신다면, 아래에서 추천을 받아보세요. 알겠습니다!
크라이시스 코어: 파이널 판타지 VII

최초의 흥미진진한 PSP 게임은 "크라이시스 코어: 파이널 판타지 VII"라는 제목으로, 스퀘어 에닉스가 2007년 9월 13일에 개발하고 배급한 휴대용 RPG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크라이시스 코어: 파이널 판타지 VII은 파이널 판타지 VII의 프리퀄로, 신라, 솔저, 잭 페어의 감성적인 여정을 모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게임은 콘솔 수준의 품질과 스토리를 PSP로 가져왔으며, 심지어 장대한 영화의 미니 콘솔 버전 같은 느낌을 주는 고품질 컷신도 있습니다.
PSP에서도 미드가르, 니벨헤임의 세계관과 표현력이 풍부한 캐릭터들의 디테일을 표현해내며 비주얼적으로 매우 인상적이다.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퍼스트 클래스가 되고 싶어 하는 솔저 멤버 잭 페어를 조종합니다. 그는 신라 대 우타이의 갈등을 시작하고, 같은 반 친구 제네시스를 찾다가 파이널 판타지 VII의 엔딩과 관련된 비극적인 사건을 겪게 됩니다.
전투 시스템은 RPG 액션 요소와 슬롯 머신과 유사한 DMW(Digital Mind Wave) 시스템을 결합했으며, 모든 전투는 놀라움과 행운으로 가득할 것입니다.
라운드 전투는 빠르고 반응성이 뛰어나므로 지연 없이 달리고, 공격을 피하고, 재료를 장착하고, 마법을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라이시스 코어: 파이널 판타지 VII을 매우 흥미롭게 만드는 점은 PSP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인데, 장대하고 심도 있는 스토리와 쉬운 게임플레이가 특징입니다.
저장 지점의 빠른 메뉴를 통해 메인 미션에서 사이드 미션으로 넘어갈 수도 있고, 반복되는 미션도 있어서 플레이하는 재미가 매우 큽니다.
이 게임에서도 스토리와 음악이 플레이어를 감정적으로 만들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엔딩이 매우 비극적이면서도 매우 인상적이기 때문입니다.
Grand Theft Auto: 바이스 시티 스토리

두 번째로 흥미진진한 PSP 게임은 "Grand Theft Auto: Vice City Stories"로, Rockstar North에서 개발하고 Rockstar Games에서 배급한 액션 어드벤처 장르 게임입니다.
Grand Theft Auto: Vice City Stories는 2006년 10월 31일에 PSP로 출시되었고, 2007년 3월 5일에 PlayStation 2로, 2013년 4월 2일에 PlayStation 3로 출시되었습니다.
플레이어는 마약 사건으로 군에서 전역한 후 범죄의 세계에 빠진 전직 군인인 빅터 "빅" 밴스 역할을 맡게 됩니다.
그는 1984년 바이스 시티에서 불법적인 사업을 하면서 동생 피트의 치료비를 지불해야 했습니다. 그는 귤부터 고급 빌딩까지 다양한 사업을 했는데, 이를 통해 빅이 왕좌에 오르고 자신의 범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었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매우 흥미진진하며, 자유롭게 탐험하고, 차량을 훔치고, 속도를 내고, 총을 쏘면서 해변 순찰, 빨간 풍선 99개 모으기, 거친 스턴트 등의 메인 퀘스트와 사이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안을 유지하면서 불법 사업을 맡고, 임무를 수행하고, 추가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제국 건설"과 같은 고유한 기능도 있습니다.
PSP에는 최대 6명의 플레이어가 플레이할 수 있는 임시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있으며, 데스매치와 탱크 워와 같은 모드가 있어 반복 플레이 가능성을 높입니다.
이 게임을 PSP에서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드는 요소는 인상적인 그래픽과 놀라운 거리와 조명에도 불구하고 끊기는 컷신으로 구성된 뛰어난 품질입니다.
게임의 기능과 게임플레이는 리버티 시티 스토리를 능가하며, 이 PSP 버전에서는 그랜드 테프트 오토: 샌 안드레아스의 퀄리티를 그대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메탈 기어 솔리드: 피스 워커

세 번째 흥미진진한 PSP 게임은 "메탈 기어 솔리드: 피스 워커"로, 코지마 프로덕션에서 개발하고 코나미에서 2010년 4월 29일 PSP용으로 출시한 스텔스 어드벤처 게임으로, PlayStation Vita, PlayStation 3, Xbox 360에서도 출시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1974년 코스타리카를 배경으로 자유 민병대인 국경없는의사회를 이끄는 빅 보스, 일명 스네이크의 모험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당신의 첫 번째 임무는 군대가 없는 국가에서 발생한 미스터리한 군사적 위협을 조사하는 것입니다. 이는 점차 세계적인 정치적 음모, 개인적 드라마로 확대되고, 독립적인 무장 세력 본부인 "마더 베이스"를 설립하게 됩니다.
PSP에는 듀얼 스틱 조작이 없지만, 카메라와 조준은 잘 디자인된 페이스 버튼을 사용하여 조작합니다. 새로운 기능으로는 적이나 차량을 기지로 후송할 수 있는 풀턴 회수 시스템(Fulton Recovery System)과, 병력을 모집하고, 연구 개발을 업그레이드하고, 다른 자원봉사 활동을 위한 메탈 기어를 제작할 수 있는 마더 베이스(Mother Base)가 있습니다.
메탈 기어 솔리드: 피스 워커에는 군대를 양성하고, 기지를 업그레이드하고, 팀을 추가 미션에 파견할 수 있는 전략적 요소가 있어 재생 가치가 높아집니다.
로컬 및 임시 협동 모드를 통해 게임 플레이가 더욱 흥미진진해집니다. 팀원과 함께 몰래 숨어 다니고, 아이템을 공유하고, '스네이크 링'을 통해 통신하면서 은밀한 전술을 수행할 수 있으며 최대 4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보스와 싸울 수도 있습니다.
이 게임은 Metal Gear Solid 3와 유사한 비주얼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 스테이션 3높은 수준의 상호작용성을 갖춘 디지털-만화 하이브리드 컷신은 스토리를 더욱 역동적으로 만들어줍니다.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시간은 최대 17시간이며, 추가 미션과 매우 쉬운 협동 플레이 리플레이도 즐길 수 있습니다.
신여신전생: 페르소나 3 포터블

네 번째 흥미진진한 PSP 게임은 "신 메가미 텐세이: 페르소나 3 포터블"이라는 제목으로, 아틀러스가 개발하고 2009년 11월 1일에 PSP용으로 배급한 PSP용 어드벤처 RPG 게임입니다. 당시 Nintendo Switch, PlayStation 4, Xbox X/S, Xbox One 및 Microsoft Windows에서도 출시되었습니다.
진 메가미 텐세이: 페르소나 3 포터블은 게코칸 고등학교의 신입생이 되어, 그림자에 가려진 날들 사이의 숨겨진 시간인 다크 아워 현상을 경험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어둠의 시간 동안 학교 건물은 거대한 탑인 타르타로스로 변합니다. 이곳에서 여러분과 SEES 팀의 친구들은 페르소나 스킬을 사용하여 어둠을 몰아내야 합니다. 페르소나 스킬은 머리를 향해 총을 쏘면 내면의 힘을 발휘합니다.
게임 플레이는 매우 간단합니다. 낮에는 평범한 학생으로 수업을 듣고, 아르바이트를 하고, 다른 캐릭터들과 어울리며 시간을 보냅니다. 밤에는 타르타로스를 탐험하며 그림자와 싸우고, 던전을 탐험하고, 캐릭터 레벨을 올리게 됩니다.
이 PSP 버전에서는 여성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고유한 스토리 경로와 새로운 소셜 링크를 잠금 해제하고 낭만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PSP 하드웨어는 매우 제한적이지만, 게임 플레이는 PSP에서 플레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컷신이 비주얼 노벨 스타일로 대체되어 더 가볍고, 메뉴 인터페이스가 간단해졌으며, PSP 모드에서 반응성이 뛰어난 컨트롤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전투 중에 파티 전체를 조종할 수도 있고, 게임 플레이는 매우 상호작용적이고 전략적입니다.
PSP에서 신 메가미 텐세이: 페르소나 3 포터블을 이렇게 흥미롭게 만드는 이유는 감동적인 스토리,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 다크 아워의 강렬함과 끈기를 갖춘 RPG이기 때문입니다.
게임 플레이는 듀얼 모드(학교 생활과 던전 탐험)로 구성되어 있어 게임을 더 유연하게 즐길 수 있으며, 삶의 질(QoL) 기능이 있어 더 쉽고, 원활하고, 흥미진진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합니다.
철권 5: 다크 레저렉션

다섯 번째 흥미진진한 PSP 게임은 "철권 5: 다크 레저렉션"으로, 남코/에이팅에서 개발하고 반다이 남코에서 2006년 7월 25일 PSP용으로 출시한 격투 장르 게임입니다.
Tekken 5: Dark Resurrection은 Tekken 5와 스토리가 비슷하지만 Lili, Dragunov, Armor King II와 같은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되었고 PSP 사양에 맞게 비주얼과 애니메이션이 조정되었습니다.
새로운 기술과 시각적 개인화가 적용된 35개의 캐릭터가 있으며, PSP의 적응형 메뉴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점은 PSP에서만 이용 가능한 스토리 모드 기능이 있어서 Tekken 5처럼 각 캐릭터의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전 세계의 유령과 싸우는 Tekken Dojo, 게임 플레이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Gold Rush, Command Attack, Tekken Bowling 등의 전용 모드도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게임은 경기 중 60 FPS로 원활하게 실행되지만, 컷신은 30 FPS로 떨어집니다.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은 PlayStation 2와 비슷합니다.
PlayStation 3에서 PSP로 플레이하는 "Tekken 5: Dark Resurrection"의 그래픽은 D-Pad의 제한에도 불구하고 PSP에서 플레이하는 Tekken 6보다 더 부드럽습니다.
PSP에서 이 게임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드는 요소는 추가 콘텐츠, 반응형 컨트롤, 공유 및 로컬 전투를 가능하게 하는 임시 멀티플레이어 모드의 조합입니다.
PSP용 "Tekken 5: Dark Resurrection"은 포괄적인 콘텐츠, 놀라운 그래픽, 창의적인 모드를 제공하며, 이 모든 것이 안정적이고 지연 없는 성능으로 구현되었습니다.
동안론파: 행복한 혼란을 유발하세요

여섯 번째 흥미진진한 PSP 게임은 "던건론파: 트리거 해피 하복"이라는 제목으로, 스파이크 춘소프트가 2010년 11월 25일 PSP용으로 개발 및 배급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며, Microsoft Windows, iOS, Android, PlayStation Vita, Nintendo Switch, PlayStation 4, Linux, GoForce New, macOS 및 Xbox One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Danganronpa: Trigger Happy Havoc은 흥분과 호기심, 미스터리를 제공하는 비주얼 노벨이 담긴 재미있는 PSP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희망봉 학원에서 '궁극의 행운의 학생'으로 선발된 학생, 나에기 마코토 역할을 맡게 됩니다.
그가 들어갔을 때 모든 학생은 모노코무라는 사악한 곰에게 갇혔고, 그 곰은 학생들을 살아남도록 강요했으며, 범죄를 저지르면 친구를 죽이고 정의를 피해 도망쳐야 했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학교 생활과 살인 수사, 그리고 재판으로 이어지는 두 가지 독특한 단계로 나뉩니다. 학교 복도를 탐험하고, 반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증거를 수집하고, 논스톱 디베이트, 교수형 집행인 갬빗, 그리고 만화 퍼즐 시스템을 통해 토론하는 클래스 재판에서 토론을 벌이세요.
이 게임은 또한 멋진 사이코 팝 비주얼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스토리는 게임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드는 반전과 기억에 남는 캐릭터로 가득합니다.
PSP 버전은 일본어로만 출시되었지만, 많은 팬 커뮤니티에서는 영어 패치를 만들어서 해외 플레이어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습니다.
PSP에서 이 게임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드는 요소는 완벽한 페이싱, 멋진 2.5D 그래픽, 상당히 상호작용적인 체험 시스템, 빠른 게임 플레이입니다.
심즈 2: 캐스트어웨이

일곱 번째 흥미진진한 PSP 게임은 "The Sims 2: Castaway"로, EA Redwood Shores(Maxis)에서 개발하고 Electronic Arts에서 2007년 10월 22일에 PSP용으로 출시한 모험 및 생존 게임이며, PlayStation 2, Nintendo Wii, Nintendo DS에서도 출시되었습니다.
게임은 최대 6명의 심을 모아 선원단을 만든 후, 바다에서 난파선 사고로 무인도에 도착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나중에 여러분은 나무를 모으고, 음식을 찾고, 집을 짓는 등 난파선 섬에서 처음부터 삶을 시작하게 됩니다.
또한 승무원을 모으고 집으로 돌아갈 때까지 생존하면서 에어플레인 섬, 볼케이노 섬 등 다른 섬을 탐험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플레이는 생활 시뮬레이션과 생존 제작을 결합한 매우 몰입도 높습니다. 심을 직접 조종하여 주변 환경을 탐험하고, 은신처를 짓고, 도구를 제작하고, 낚시를 하고, 요리하고, 원숭이를 훈련시켜 자원을 채집할 수도 있습니다.
각 캐릭터는 에너지, 불, 갈증, 기분, 사회적 욕구 등 충족해야 할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승무원을 돕고, 지도 조각을 찾고, 라마 부족 유적의 비밀을 밝혀 비밀 섬을 여는 등의 퀘스트도 있습니다.
심즈 2: 캐스트어웨이에는 콘솔 수준의 그래픽이 없지만, 열대 지방의 시각 효과와 생생한 음향 효과로 게임의 몰입감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이 게임을 흥미진진하게 만드는 것은 길고 느긋한 게임 플레이로, 건축, 제작, 탐험, 많은 비밀 수집 등 다양한 인간 활동이 등장합니다.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8번째 PSP 게임은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라는 제목으로, 세가, 크립톤 퓨처 미디어, 딩고가 개발하고 세가와 드왕고 뮤직 엔터테인먼트가 2009년 7월 2일 PSP용으로 배급한 리듬 게임입니다.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DIVA는 하츠네 미쿠, 린, 렌, 루카, 카이토 등의 보컬로이드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모델이 버튼을 누르는 동안 돌아다니는 홍보 영상(PV)을 제공합니다.
게임 플레이는 컬러풀한 기타 히어로와 비슷합니다. 화면에서 타깃에 "△,△,○,□" 아이콘이 나타나므로 적절한 타이밍에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정확하다면 긴 콤보와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에는 에디트 모드에서 즐길 수 있는 36곡의 메인 곡과 14곡의 독점 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PSP에서 잠금 해제하거나 구매할 수 있는 추가 곡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난이도는 3가지(쉬움, 보통, 어려움)로만 구성되어 있지만, 난이도 차이가 적당하고, 의례적인 플레이어에게 적합하며, 쉬운 난이도에서 시작해서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어려워집니다.
이 게임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드는 요소는 인상적인 그래픽, 세부적으로 묘사된 캐릭터 의상, 부드럽고 지연 없는 애니메이션이 담긴 풀모션 PV, 그리고 사용자가 자신의 MP3를 사용하여 PV를 만들고 귀여운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편집 모드입니다.
음악도 매우 멋지고, 일반적으로 쾌활하고 중독성 있는 음악을 좋아하는 J-Pop을 좋아하는 10대 세대에 매우 적합합니다.
성능은 Cheap부터 Perfect까지 순위가 매겨지므로 높은 점수를 얻는 것이 과제입니다.
마이크의 새로운 의상이나 다른 캐릭터를 잠금 해제하고, 가상의 방(방 모드)을 장식하고,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PV를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일본어로 되어 있지만 탐색이 매우 쉽고 영어 패치를 도와주는 커뮤니티도 있습니다.
그란 투리스모

9번째 PSP 게임은 Polyphony Digital에서 개발하고 Sony Computer Entertainment에서 2009년 10월 1일에 PSP용으로 출시한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각 시리즈별로 PlayStation 1, PlayStation 2, PlayStation 3, PlayStation 4, PlayStation 5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레이싱이라는 장르에 맞춰 다른 게임처럼 스토리가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자동차와 서킷을 선택해 경주를 벌인다.
800대가 넘는 차량과 35개의 트랙을 통해 다채로운 탐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60 FPS로 구동되는 이 게임은 놀라운 그래픽을 자랑합니다.
게임 플레이는 레이싱과 라이선스 스타일의 "드라이버 챌린지"에만 초점을 맞추므로, 각 레이스에서 새로운 차량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받습니다.
임시 멀티플레이어 레이싱 시스템이 있어서 친구와 경주하거나, 내장된 공유 기능을 통해 자동차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PSP에서 이 게임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드는 요소는 다양하고 멋진 자동차, 놀라운 그래픽, 라이센스 도전과 같은 뛰어난 기능들입니다.
래칫 및 클랭크: 크기 문제

마지막으로 흥미진진한 PSP 게임은 '라쳇 앤 클랭크: 사이즈 매터스'입니다. 이는 High Impact Games에서 개발하고 Sony Computer Entertainment에서 2007년 2월 13일에 PSP, PlayStation 2, PlayStation 4, PlayStation 5용으로 출시한 액션 플랫폼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 여러분은 라쳇과 그의 로봇 친구 클랭크와 함께 포키타루 행성으로 휴가를 떠나게 됩니다. 하지만 그들은 적 테크노마이트에게 납치된 루나라는 어린 팬 소녀를 만나게 됩니다.
그곳에서 그들의 모험은 행성을 탐험하고, 싸움을 벌이고, 미니 게임을 하며 놀라운 이야기를 선보이며 은하계에서 시작됩니다.
게임 플레이는 매우 쉽습니다. 점프하고 레이저 권총, 산성 수류탄, 저격수, 미니 드론 가제봇 등의 무기를 사용하여 적과 싸울 수 있습니다.
각 무기는 원하는 대로 레벨업하고 사용자 정의할 수 있으며, 각 레벨마다 래칫의 기술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고유한 방어구 세트가 있습니다.
핸드헬드 게임으로서는 놀라운 속도와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그래픽은 60 FPS로 구동되고, 색감은 아름답고, 애니메이션은 멋집니다.
특정 레벨에서는 호버보드를 이용한 경주, 거대한 클랭크가 있는 경기장 모드, 로봇 배틀 경기장 등 흥미진진한 미니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임시 멀티플레이어 모드도 매우 재미있습니다. 데스매치, 깃발 뺏기, 아이언 롬백스 챌린지 등을 통해 파워 셀 수집, 트럭에 소 채우기, 친구와의 소통 등 무작위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경쟁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에는 티타늄 아머, 멀티플레이어 볼트 보너스, 추가 미션을 갖춘 New Game+ 모드가 있어 새로운 도전을 통해 다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자, 여가 시간에 즐기면서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재미있는 PSP 게임들을 소개해 드렸어요. 여러분은 어떤 PSP 게임을 플레이하실 계획이신가요?